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첫 온라인 카지노사이트, 85만 게이머 만났다…

온라인으로 첫 개최된  카지노사이트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가운데,이날 오후 11시 폐막을 앞두고 있다.지스타조직위원회에 따르면 4일 간 라이브카지노 행사를 찾은 고유시청자는 개막일인 19일 23만693명을 시작으로 20일 15만799명,21일 17만7249명, 22일 18만명(추정치)으로 총 집계됐다.지스타컵은 맥스카지노 대회 첫날인 20일 2만9549명, 21일 8만2375명이 ‘지스타TV 이스포츠’ 채널을 찾았다. 



지스타 기간 트위치 ‘지스타TV’를 다녀간 고유시청자는 총 85만665명(추정치)으로 집계됐다.고유시청자는 지스타TV를 방문한 개별 시청자 수다. 트위치 ‘지스타TV’ 채널 팔로워 수도 1만명을 돌파했다.이번 지스타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참관은 받지 않고,나흘간 온라인 라이브 방송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참관객들과 만났다.메인스폰서인 위메이드는 이번 행사에 신작 ‘미르4’를 들고 나왔다.지스타TV 미르4 온택트 쇼케이스를 통해 오는 25일 정식 출시 일정을 최초 공개했다.

벡스코와 부산역, 해운대 일대에 게임을 수놓으며 눈길을 사로잡았다.넥슨은 셀 애니메이션 풍 비주얼의 3인칭 액션 배틀 온라인 게임 ‘커츠펠’의 라이브 배틀쇼와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코노스바 모바일’, ‘네코제9’ 뉴스특보를 진행했다.크래프톤은 승부겜성이라는 이름으로 ‘배그겜성 이스포츠 클라~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PCS3 ASIA’ 개최 관련 소식을 전달했다.곧 출시를 앞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엘리온의 웹예능 ‘엘리온 원정대’로 파티플레이 특유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과 ‘가디언 테일즈’, ‘엘리온’을 콘텐츠로 출품했다. 이번 지스타에서 생동감 넘치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신규 영상과 개발 스토리를 최초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각 계열사에서 준비한 신작을 공개했다.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는 지난 11월 17일 출시된 ‘마술양품점’과 이번에 처음으로 ‘티타이니 온라인’을 공개했다.여기에 스토브에서는 ‘루시의 일기’등 인디게임 3종을 소개했다.네오위즈는 네오위즈 넥스트라는 이름으로 ‘블레스언리쉬드’ PC버전을 비롯해 ‘플레비 퀘스트’, ‘스컬’, ‘메탈 유닛’으로 이목을 끌었다.지스타 2020에는 실감형 콘텐츠도 함께 했다. KT리얼큐브는 헬스케어에 두뇌,신체활동 증진의 기능형 콘텐츠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몰입감을 한층 높인 기능과 사양을 강조했다.방송에서는 ‘비트세이버’ 외 다수의 가상현실(VR)게임도 함께 소개했다.이 밖에도 지스타 첫 카지노사이트 이스포츠 대회인 지스타컵 2020과 게임개발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한 G-CON(컨퍼런스), 인디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인디쇼케이스, 간판 부대행사 게임 코스프레어워즈, T1419 랜선 팬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온라인에서 방송됐다.마지막으로는 KAMP의 K-POP콘서트 디어 투모로우 가 방송을 준비 중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